타이송's 잡다한 리뷰

라이나 치아보험 크라운치료 선택한 이유 (리얼 찐후기)

타이송 2023. 9. 7. 17:35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이승입니다.
저는 이번에 개인적으로 크라운치료 치아보험을 들게 되었어요.
나이가 들면 들수록 치아의 걱정이 되어라구요.
그래서 앞으로라도 치아보험을 들어야겠다 생각을 하고, 이곳 저곳 알아보았어요.
여러 치아보험 회사를 고민하고 비교해본 솔직 저의 찐 후기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광고 아님)

 

결국은 돌고 돌아서 저는 라이나생명 치아보험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삼성이나 aia 등 다양한 치아보험을 비교 해 보았는데요. 일단 나이대에 따라 선택을 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참고로 저는 30대 입니다.
아직 임플란트와 브릿지와 같은 보험은 전혀 필요가 없거든요. 그래서 저는 이 부분을 제외하고 저희 또래가 가장 고민하는 치아 충치, 그리고 크라운을 집중적으로 보장을 받았어요,

 

 

 

우선 라이나생명 치아보험에는 4가지 선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갱신에 따라 다른 치아보험 그리고 실버&아이를 위한 치아보험

 

 

 

항상 보험을 선택할때 알아보느라 정말 스트레스 많이 받고 또 연락도 정말 많이 오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직접 선택을 하는 것이 확실히 나은거 같아서
저는 결국 라이나생명 치아보험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일단 계약정보부터 확인을 해야겠죠?
보험료는 총 30,900원 나왔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3만원대면 확실히 나쁘지 않은 금액인거 같았어요.
그럼 저는 어떤 보장을 선택 했는지 확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특약의 경우 총 3가지를 넣었어요 일단 기본보장 크라운 치료보험금 보장금액 20만원에 금 아말감 15만원이 기본 보장되었습니다.

 

 

 

이렇게 다시한번 저의 보험을 확인 해야해요. 특히나 특약은 꼭 한번 읽어보는게 당연하겠죠?

 

 

 

 

그리고 여기서부터가 바로 특약인데요.
크라운치료 특약을 하나 더 넣어서 기존 20만원에 특약 30마넌 총 50만원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액치과치료도 더 넣었는데요
신경치료를 시작으로 영구치제거 치석제거 주요치주질환까지!

 

 

 

크라운 뿐만 아니라 30대는 금 도재 아말감도 중요하잖아요? 각각 특약으로 15만원 3만원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확실히 특약을 좀 더 넣는것이 안심이 되더라구요

꼼꼼하게 저는 한번 더 보게 되었어요. 사실 보장금액 중요한건 맞잖아요?

 

 

 

이것이 바로 제가 계약한 내용인데요.
기본적인 치아보험 + 크라운특약/ 소액치과특약/충전치료특약
이렇게 계약을 맺고 한달에 3만원정도 내기 시작합니다.
저는 30대라서 임플란트 관련 보험은 우선 제거 시켰거든요
크라운 + 금/아말감 정도 집중을 해서 선택할 수 있어서 라이나생명 치아보험이 굉장히 만족스러웠던거 같아요
특히나 크라운의경우 특약을 하면 50만원까지 보장이 가능 하고, 금 아말감 또한 특약을 하면 30만원까지 보장이 가능하다고 해요

 

 

 

물론 1년이 지나야지 100% 다 보장을 받을 수 있고, 심지어 치아 갯수 제한 없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1년 후 치과에서 이빨을 검진 받을 생각입니다.
여유가 된다면 치아 보험 들어보는것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