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래블러 로이드입니다. 요즘 미아사거리쪽 건물이 새로 많이 지어지고 맛집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쪽 동네에 산지도 벌써 20년이 넘었는데요, 미아사거리에는 먹자골목이 있습니다. 물론 술집도 많이 있겠죠?
골목 골목 맛집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이번에 고기 매니아 로이드가 이베리코 흑돼지로 유명한 고깃집을 하나 소개 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미아사거리 이베리코 흑돼지 전문점 "돼지꿈을꾸다" 라는 고깃집인데요
저희 동네에 이렇게 맛있는 고기집이 있는지 상상도 못했는데요. 생긴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정말 미아사거리에 숨은 맛집이었습니다.
그럼, 돼지꿈을꾸다 상세 포스팅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 꿈을 꾸다 외관
사실, 골목에 위치에 있다고 해서 두려웠습니다. 길을 잃을까봐. 하지만 골목 초입에 보이는 엄청 큰 간판.. 보이시죠? 절대 길을 잃을 수가 없고, 그냥 어느 누구나 볼 수 있는 큰 간판이 눈에 확 띕니다. 세로로 큰 간판을 본건 제 인생에 처음이지 싶습니다.
돼지꿈을꾸다 입구 입니다. 웨이팅 자리도 앞에 있고요, 저는 보통 사람이 많은 시간을 피해 한적한 시간에 고깃집을 방문 하는것을 좋아 합니다. 이른시간 방문을 해서 인지 다행히 눈치싸움 OK!
돼지꿈을꾸다는 세계4대 진미 이베리코 흑돼지 전문점임을 보여주는 문구들이 이렇게 앞에 적혀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1등급 프리미엄 한돈도 같이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돼지 꿈을 꾸다 내부
내부는 여느 고기집 분위기와 비슷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공간입니다. 제가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것이 고기집 바닥입니다. 고깃집에 청결 기본이죠, 가끔씩 위생관리가 덜 된 곳은 바닥이 기름때문에 미끄러운 경우가 있는데, 전 그런곳은 무조건 PASS. 돼지꿈을꾸다는 테이블 의자 내부 청결이 완벽했습니다.
내부 공간이 의외로 넓었습니다. 2인석부터 다인석까지 많은 인원 수용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그럼 내부 공간을 상세하게 사진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각형, 원형 등 다양한 테이블이 위치해 있지만, 전 바로 이자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자친구와 오면 이 자리에 앉고 싶을 정도로 뭔가 둘만의 비밀스러운 공간이라고 할까? 옆에 전구와 바로 옆에 창가도 있어서 와인 한잔 마셔도 될 것 같은 분위기였습니다.
제가 가장 신기해하고 궁금했던 것이 바로 이 냉장도 인데요, 고기들이 숙성되고 있는걸 제 두눈으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고기 질에 자부심이 있다는 사장님의 경영방침이라고 해야되나....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네요
벽에는 이렇게 세계4대진미 이베리코에 대해서 설명을 해 주었습니다. 스페인을 대표하는 하몽은 세계 4개 진미에 꼽힐 정도로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데 그요리의 원재료가 이베리코 흑돼지 입니다.
이베리코 흑돼지란?
일반적으로 돼지는 사료를 먹여 키우는데, 이베리코 흑돼지는 올리브나무 숲에서 야생도토리와 올리브, 허브 등을 먹고 자란 돼지이기 때문에, 스페인에서도 진귀한 식재로로 손에 꼽히고 있습니다.
돼지꿈을꾸다는 이베리코 흑돼지 뿐만 아니라 한돈 삼결살 목살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대표 메뉴와 인테리어가 눈에 돋보였습니다.
돼지 꿈을 꾸다 음식
저는 돼지꿈을꾸다 대표 메뉴인 이베리코 흑돼지 목심과, 한돈 삼겹살을 주문 해 보았습니다. 스페인과 한국 두 돼지를 먹어보고 싶어서요 ㅋㅋㅋ
보자마자 감탄한건 두께.. ! 약간 찔기면 어떡하지? 라는 불안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불안감은 괜한 걱정인 것을 먹어보고 알았죠.
여기는 사장님이 직접 고기를 구어 주십니다.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삼겹살 감상해 볼까요?
삼겹살을 올림과 동시에 순두부찌개가 나옵니다. 순두부찌개 맛.. 정말 맛있어요. 무조건 주문해야 합니다. 이태원클래스 단밤 시그니처 순두부찌개를 능가할 맛일거에요...ㅋㅋㅋ
사장님께서 고기를 휙휙 돌리시는게 역시 전문가..
고기를 그자리에서 한번 초벌을 하세요, 그와 동시에 먹기 편하게 가위로 직접 잘라 주십니다. 너무 두껍게도 아닌, 얇게도 아닌, 육즙이 살아있을만한 크기로 잘라주시는 사장님의 센스!
보이시죠.? 저 육즙 말이 필요 없습니다
왼쪽은 한돈 삼겹살 오늘쪽은 이베리코흑돼지 목살입니다. 맛은 뭐가 맛있다 결정지을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베리코흑돼지 목살은 정말 충격적인 맛이었습니다. 한줄로 간단히 요약 하자면, 분명히 흑돼지인데, 왜 한우 맛이 나지? 왜 부드럽지? 왜 육즙이 물마시듯 나오지?
한 입 하실래요? 육즙도 마시고, 고기도 한점 하고,
밑반찬들과 계란찜 그리고 비빔냉면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깻잎에 고기 한점 싸먹기, 비빔냉면에 고기 한점 싸먹기, 타지에서 가장 해보고 싶었던 거였는데, 당연한거에 감사해야 하겠죠?
마지막으로 사장님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 주시는 영상을 감상하시면서, 가격 확인 해 볼까요?
돼지 꿈을 꾸다 메뉴판
돼지꿈을 꾸다 가격표 입니다. 한 눈에 들어오는 깔끔한 메뉴판이죠? 돼지꿈을꾸다의 최고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이베리코 흑돼지 가격입니다. 앞서 언급 드렷듯이, 보통 이베리코 흑돼지는 15,000원을 넘기는 수준인데 여기는 단 돈 13,000원 입니다. 그렇다고 고기의 질이 절대 떨어지지 않습니다.
<돼지꿈을 꾸다 이베리코 흑돼지 가격>
이베리코 통목살 13,000원
이베리코 갈비살 13,000원
이베리코 항정살 13,000원
이렇게 돼지꿈을꾸다 이베리코 흑돼지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미아사거리에 이렇게 고퀄리티 이베리코 흑돼지 고깃집이 새로 생긴지 몰랐는데요, 저는 다행히 집이 가까워서 다음에 또 재방문 할 예정입니다. 미아사거리에는 수많이 맛집과 고깃집이 있지만, 여기 만큼 사장님의 친절한 서비스로 직접 고기를 잘라주시며 고기의 질에 신경을 쓰는 매장은 많이 없습니다. 미아사거리 근처 삼겹살이 먹고 싶다면 돼지꿈을꾸다 한번 방문해 보는건 어떨까요?